재테크

최근 트레이딩 현황 (Feat. 박호두 & 빌 황 아케고스 공통점)

오일전문가 2021. 6. 9. 03:13
728x90
반응형

나에게 트레이딩이란 자산 증식 수단이자 게임이자 취미 생활이다. 특히 FX마진이나 해외 선물의 경우 휴일을 제외하고는 일 년 365일 매일 23시간 (24시간 아니고)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퇴근하고 취미 생활하듯이 즐길 수 있다. 물론 요새는 가상화폐 코인 거래가 일 년 내내 휴일도 없이 24시간 거래가 가능하지만 코인이라는 기초자산 자체가 정도 안 갈뿐더러 방향성도 너무 랜덤하고 거래소가 여기저기 난립되어 있어 갑자기 없어지는 것도 부지기수이기 때문에 여러모로 나의 투자 성향은 해외선물이 제격인 듯싶다.

 

주요 트레이딩 대상 / 해외선물 Natural Gas 일봉 차트 2021.06.08

 

새로운 금융상품을 접할 때마다 새로운 방법과 지식을 배우는 것도 재미있고 이익일 날 때는 당연히 기분이 좋고 잃을 때는 기분이 썩 좋지는 않지만 앞으로 주식 투자와 마찬가지로 평생 한다는 마음으로 꾸준히 파생상품을 트레이딩하고 있다.

 

파생 상품 투자금액은 작은 규모로만 관리해야 한다

 

파생상품은 기본적으로 레버리지율이 높기 때문에 당연히 위험하다. 그렇기 때문에 작은 규모로만 거래를 해야 하고 이익이 꾸준히 난다면 이익이 나는 만큼 빼서 규모를 일정한 수준으로만 관리를 해야지 더 큰 욕심에 규모를 계속 늘리다 보면 박호두나 빌황 꼴이 나게 되어 있다.

 

항상 가진 모든 것을 베팅하고 결국엔 모든 것을 잃는 유투버 박호두...

 

자산 규모가 10조원 정도 되도 욕심이 과하면 한순간에 모든 것을 잃을 수 있다

 

기사를 통해 보니 빌황과 가족들이 관리하는 자산의 규모가 약 100억 달러, 원화로는 10 조원이 넘었었다고 한다. 이 정도 되는 자금이면 평생을 편히 살 수 있을 텐데 인간은 끝없는 욕심으로 가끔 비이성적인 판단을 내리기도 한다. 결국엔 홀짝 도박인데 이런 도박에 본인이 가진 모든 재산을 베팅한다는 것은 결국 파멸로 가는 길이다. 빌황처럼 아무리 재산이 많아도 파생 세계에서 모든 것을 베팅한다면 변동성을 못 버티고 결국 모든 것을 잃게 되어 있다. 매번 코인 파생거래에 모든 것을 베팅하고 결국 모든 것을 잃는 행동을 무한 반복 중인 유투버 박호두에서 빌황과의 놀라운 공통점을 확인할 수 있다. 

 

빌황이 파생상품에 올인 베팅이 아니라 그 돈으로 그냥 여러 주식을 분산 매수했더라면 자산을 일부 잃었을지는 몰라도 전부 잃는 일은 절대 없었을 것이다. 유투버 박호두도 그동안 잃은 수 억원을 파생상품이 아니라 여러 주식을 분산 매수하는데에 사용했더라면 현재 훨씬 큰 자산을 아마 보유하고 있었을 것이다.

 

내가 현재 트레이딩 하는 파생 상품은 CFD 공매수와 해외선물 천연가스이다. 왜냐고? CFD 공매수로는 적은 금액으로 더 많은 주식을 매수한 효과를 낼 수 있어서이고 천연가스는 해외선물에서 거래 가능한 여러 상품 중 증거금이 가장 낮아 투자금 규모를 작게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Exness CFD로 엑슨모빌 900주 공매수

 

엑슨모빌은 물론 주식으로도 보유하고 있다. 현재 보유 수량 2,772주 

 

엑슨모빌 현물 주식 2,772주 그리고 CFD 공매수 900주 합쳐서 엑슨모빌 3,672주를 현재 보유하고 있다. 현물 주식은 장기간 보유 예정이고 CFD로 공매수한 수량은 중단기 트레이딩 개념으로 보유하고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