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오일전문가 유튜브 시즌1 종료

오일전문가 2021. 10. 15. 21:57
728x90
반응형

2020년 3월 어느 날 중동 쿠웨이트. 늦은 저녁 시간에 회사 동료로부터 연락이 왔다. 회사가 방금 전 공지하기를 코로나 사태로 2주 유급휴무한다는 것이었다. 나야 당연히 좋았다. 물론 집에만 갇혀있어야 하니 답답하겠으나 2주 동안 갑자기 휴가가 생긴 것이나 마찬가지니 당연히 좋았다.

그렇게 2주가 지났고 격리 기간은 2주가 더 연장이 되고 총 4주가 지났을 때는 격리 기간이 무기한 연장이 됐다. 이 때부터 매일 집에만 있어야 하는 것이 조금씩 답답해지기 시작했다. 그렇게 재미로 시작하게 된 유튜브.

유튜브 오일전문가 채널 아트

 

주제를 무엇으로 삼을까 고민하다가 주식으로 자산을 불리는 과정을 공개하는 컨셉으로 잡고 유튜브를 시작했다. 영상 편집에 대한 지식이 완전 0인 상태에서 시작하다 보니 영상은 상당히(?) 허접했다 (사실 지금도 허접하다. 인정.)

매주 금요일 나의 주식 자산 현황을 공개했고 새로 매수하거나 매도한 내역을 공개하며 어떻게 해야 개인이 주식으로 자산을 불릴 수 있는지 나의 투자 철학을 소개하고 이를 바로 행동으로 실천하고 매주 주식 자산을 공개함으로써 많은 사람들과 생각과 의견을 공유하고자 했다. 특히나 전기차와 신재생 에너지에 관련된 나의 "비주류적인" 생각을 공유했고, 이런 생각에 테슬라 투자자로 추청 되는 사람들의 비신사적인 댓글도 있었지만 (바로 삭제), 최근 진행중인 석탄, 천연가스, 원유 등의 화석연료 가격 급등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전기차나 신재생 에너지에 관한 생각이 예전과는 다소 달라졌으리라고 생각을 한다.

2020년 5월에 시작한 유튜브. 2021년 10월 중순 잠시 쉬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선 나의 투자 철학 "기업의 이익 창출력이 핵심이다"가 워낙 단순하기에 이것을 주제로 매주 얘기하자니 이제 얘깃거리가 떨어지기도 했고 재미로 시작했으나 매주 금요일 "이번에 무엇을 이야기해야 하지?"라는 의무감으로 느껴지다 보니 잠시 당분간 쉬기로 마음을 먹고 아래와 같이 공지를 했다.

매주 금요일 만들던 유튜브 영상은 잠시 쉬기로 공지를 했다.

tps://www.youtube.com/channel/UCMdelfAk05Tp2MAadXHQSJw

 

오일전문가

안녕하세요. 중동의 한 국영원유회사에서 근무 중인 Process 엔지니어입니다. 앞으로 Oil 그리고 투자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 부족한 영상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 구독 부

www.youtube.com

 

유튜브는 당분간 쉴 예정이나 얼마나 쉴 지 모르겠다. 좀 쉬다가 다시 또 영상을 만들고자 하는 의욕이 생긴다면 아마 그 때 다시 영상을 올릴 것 같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