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우리금융지주 주식 투자를 시작한 어느 분과의 대화

오일전문가 2024. 2. 18. 23:15
728x90
반응형

(주린이분) 항상 글 잘 보고있어요. 유튭 영상도 하나씩 정독중입니당ㅎ
일전에 장투 초반에는 금융지주 매수해서 만족할만한 수준의 현금흐름 만들어보라고 추천해주신 덕분에 최근 우리금융지주로 배당주 장투 시작했어요. ^^

급등한 이후에 시작해 평단이 14500인게 흠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연간 배당수익률이 5프로까지는 가격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해 가격이 계속 오르더라도 배당금을 포함한 여유자금으로 꾸준하게 추가매수를 하고자합니다. 이런 마인드이다보니 가격이 올라도 마음이 심드렁하네요ㅋㅋ
(이런 방식이라면 우리금융지주 dps가 금년수준인 1000원이 유지될경우, 주가가 약 2만원 까지는 구매메리트가 있겄네요.
설령 그 금액까지 오르더라도 per 또한 금년도 eps기준 5.5 이하라 심각한 과대평가도 아닐것 같구요. 물론 그럴날이 올지는 모르겠지만ㅎㅎ)

그래도 아직은 어쩔수없는 주린이다보니, 말만 저렇게하고 최근 급등한 주식을 추가로 매수하는게 망설여집니다ㅎㅎ 그래서 의견을 구할겸(용기도 같이 구할겸) 질문이 있는데..
혹시 우리금융지주가 지금 가격에도 매수 메리트가 있어보이실까요? 그리고 제가 생각하는 구매상한선 판단에 조언해주실만한게 있을까요?
(최근 워낙 급등해서 언젠가 분명 조정받을테니 그때 사면 조금 더 싸게 많이 살수도 있겠지만, 어차피 그런 흐름을 맞출수도 없을 뿐더러 그런 단기적 흐름보다는, 하루라도 그리고 한주라도 더 빨리 사서 조금이라도 배당수익을 받는 재미를 느껴보고싶어요ㅎㅎ)

금융지주 비중이 높아 추가편입은 더 안하시는것 알고있지만 이제 막 오일전문가님 따라하기 시작한 제 투자에는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

험난한 장기 투자

 

(오일전문가) 인간은 행복보다 불행에 민감하다고 하죠. 주식이 내리면 내렸다고 불안. 오르면 더 못 사서 아쉽다고 불안. 그래서 가장 중요한 게 내가 장투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주가에 집중하는 것보다 충분히 길게 바라보고 기업이 계속 안정적으로 이익은 내고 있는지 주주환원을 노력하고 있는 지 잘 살펴봐야 합니다.

2월 말 배당 기준일이 지나면 금융지주 주식에 큰 배당락이 올 수도 있습니다. 예전부터 항상 그래왔죠. 따라서 흔들리는 주가에 내 마음이 같이 흔들리지 않도록 노력해야 하고 기업에 이상이 없다면 배당금으로 주식을 추가 매수하는 것을 꾸준하게 해야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장투를 한다고 주가가 일정하게 계속 오르지 않습니다. 중간에 급락이 있기도 하고 급 상승이 있기도 합니다.

저는 금융주를 장기적으로 계속 사 모아가는 것에 반대하지는 않지만 제 의견이 중요한게 아니고 본인의 생각이 가장 중요합니다. 백날 제가 말해봤자 본인이 납득이 안 된다면 절대 장기 투자는 이어질 수 없기 때문입니다. 잘 생각해보시고 응원하겠습니다. 파이팅!

https://www.teamblind.com/kr/post/GqqOpRb4?cid=300753709

 

728x90
반응형